영화의 독특한 분위기
" 미드소마르"는 전형적인 어둡고 소름 끼치는 밤이 아닌 밝은 대낮에 위협적인 사건을 다루면서 전통적인 공포 영화 공식에서 벗어났습니다. 이야기는 프로모터인 다니가 가족을 잃은 슬픔에 빠지면서 시작됩니다. 슬픔 속에서도 그녀는 기민한 크리스천과 그의 총사들과 함께 스웨덴의 작은 마을로 여행을 떠납니다. 90년 만에 열린 주빌리 행사에 초대되었지만 점점 더 불안하고 미친 의식에 빠져들게 됩니다.
이 영화를 단편적으로 만든 것은 활기차고 햇볕이 잘 드는 지역을 사용하여 압력과 두려움을 만든다는 점입니다. 탁 트인 들판, 맑은 하늘, 암울한 태양을 배경으로 한 최고의 공포 영화와 달리 미드소마르 감독은 관찰자들을 공포에 떨게 합니다. 고요하고 그래픽 한 장식과 펼쳐지는 공포 사이의 놀라운 불일치는 불편함을 더욱 고조시킵니다. 그 결과 팔로워십의 불안감을 갉아먹는 느린 압박감으로 인해 밝은 세상이 폐쇄공포증과 불안감을 느끼게 됩니다.
공포를 더욱 깊게 만드는 설정
영화 '미드소마르'의 중심에는 영화의 공포를 주도하는 기계 역할을 하는 주빌리 그 자체가 있습니다. 이 마을의 주민들이 관찰하는 의식은 고대 전통에 뿌리를 두고 있으며, 그중 일부는 위협적인 제물과 이상한 관찰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다니와 그녀의 동료들이 이러한 미친 관행을 입증하면서 예술 축제처럼 보이는 것이 훨씬 더 미미하다는 것이 분명해졌습니다.
잔인한 행위를 '정상적인' 전통의 일부로 침착하게 받아들이는 마을 주민들의 모습은 이방인과 추종자들이 느끼는 공포와 극명한 차이를 보입니다. 초현대적인 감성과 고대 관습 사이의 이러한 충돌은 영화에서 중요한 압박의 원천을 형성합니다. 설명할 수 없을 정도로 끔찍하지만 마을 주민들은 의식을 본질적이고 자연스러운 것으로 프레임 화하여 불안한 예술적 갈등을 야기합니다. 이 영화는 이 갈등을 훌륭하게 활용하여 관찰자들이 진정으로 정상적인 것이 무엇인지, 평화로운 공동체의 얼굴 아래에 무엇이 있는지 의문을 품게 만듭니다.
개인의 성장과 해방의 공포
"미드소마르"의 핵심은 다니의 감정적, 심리적 진화입니다. 깊은 트라우마를 견뎌낸 다니는 개인적인 비극과 기독교인과의 험난한 관계에 부담을 느끼며 연약한 상태에서 영화를 시작합니다. 영화가 진행되면서 다니의 취약성은 마을의 기괴한 관습이라는 불안한 맥락 속에서도 더 강한 무언가로 변하기 시작합니다.
영화가 끝날 무렵, 다니는 마을의 의식을 통해 이상한 형태의 임파워먼트를 발견합니다. 극적인 변화 속에서 그녀는 공동체의 신념을 수용하고 그들의 세계에 몰입하기로 결정합니다. 이 마지막 장면은 전생의 고통과 고립에서 벗어난 그녀의 해방을 의미합니다. 하지만 마을의 관습을 받아들인 다니의 자유는 도덕적으로 모호한 결과로 이어지기 때문에 어둠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미드소마르"는 궁극적으로 공포 영화뿐만 아니라 슬픔, 정체성, 소속감에 대한 심리학적 탐구이며, 다니의 임파워먼트는 해방만큼이나 끔찍합니다. 결론적으로 "미드소마르"는 낮과 목가적인 환경을 활용하여 공포를 불러일으키며 매우 불안한 분위기를 조성함으로써 기존의 공포에 맞서 싸웁니다. 고대 전통에 대한 탐구와 현대적 가치와의 충돌, 다니의 심리적 변화는 이 영화를 생각을 자극하고 무서운 여정으로 만듭니다. 이 영화는 충격뿐만 아니라 인간 정신에 대한 심오한 검토를 위해 최종 크레디트 롤 이후에도 오랫동안 여러분과 함께하는 공포 영화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