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겟아웃의 가족의 가면과 통제와 침묵,탈출을 위한

by chulstore 2024. 10. 30.

완벽해 보이는 가족의 가면

'겟 아웃'은 아프리카계 미국인 사진작가 크리스가 백인 여자친구 로즈의 가족을 처음 방문하는 장면으로 시작됩니다. 처음에는 가족이 로즈를 어떻게 인식할지 걱정했지만 로즈는 로즈가 개방적이고 진보적이라고 확신합니다. 하지만 크리스는 로즈의 가족과 친구들의 미묘하고 불안한 발언과 행동을 재빨리 알아차립니다. 흑인 문화에 대한 존경심을 지나치게 강조하는 것부터 불편할 정도로 고정관념적인 발언을 하는 것까지, 이러한 상호작용은 그들의 예의 바른 면면 아래에 숨어 있는 더 깊은 편견을 암시합니다. 조던 필 감독은 이러한 미세한 공격을 통해 긴장감을 훌륭하게 조성하여 겉으로 보기에 '수용'하는 듯한 태도가 근본적인 편견을 어떻게 가릴 수 있는지 조명합니다. 이 묘사는 실제 사회적 역학 관계를 반영하여 '수용' 행동의 진정성에 의문을 제기하면서 시청자들의 공감을 불러일으킵니다. 이야기가 진행됨에 따라 공포가 심화되고, 모두 존경을 가장한 흑인 신체와 재능의 착취가 드러납니다. 이 불안한 묘사는 인종 차별이 미묘하면서도 불안한 방식으로 나타날 수 있음을 강조하며 인종에 대한 사회의 표면적인 관점에 대한 비판의 역할을 합니다.

통제와 침묵을 상징하는 은유

겟 아웃에서 가장 잊히지 않는 요소 중 하나는 크리스의 마음이 갇혀 무력하고 무성의한 심리 감옥인 '썬큰 플레이스'입니다. 이 공간은 소외된 목소리가 억압되고 침묵하는 경우가 많다는 것을 상징하는 체계적 억압의 은유가 됩니다. 크리스는 로즈의 어머니에 의해 최면에 걸려 선큰 플레이스에 던져지면서 자신의 몸에 대한 통제력을 잃고, 아무런 기관 없이 멀리서 자신의 삶을 지켜봐야 합니다. 이 소름 끼치는 개념은 널리 반향을 불러일으켰으며, 많은 소외된 개인이 자신의 존재를 통제하거나 지시하는 사회 구조 앞에서 경험하는 무력감을 잘 보여줍니다. 이후 선큰 플레이스는 대중문화에서 상징이 되었으며, 사람들이 자신의 힘과 단절감을 느끼거나 외부의 힘에 의해 침묵하는 순간을 나타냅니다. 필이 이 개념을 만든 것은 공포에 심리적 깊이를 더할 뿐만 아니라 깊은 생각을 불러일으키며 시청자들에게 사회가 인종과 정체성의 보이지 않는 경계 안에 개인을 가둘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성찰할 것을 촉구합니다.

탈출과 생존을 위한 싸움

영화가 절정에 달하면서 크리스는 로즈 가족의 의도 뒤에 숨겨진 끔찍한 진실을 발견합니다. 아미티지 가족은 최면과 뇌 이식을 통해 부유한 백인의 마음을 흑인의 몸으로 옮겨 신체적 능력을 착취해 왔습니다. 이 폭로는 흑인의 몸을 상품화하고 통제하여 개인을 단순한 타인의 욕망을 위한 그릇으로 전락시키는 뒤틀린 형태의 문화적 전유물을 강조합니다. 이 끔찍한 운명에서 벗어나기 위한 크리스의 고군분투는 그의 정체성과 생존을 위한 강력한 싸움이 됩니다. 그의 회복력, 지략, 자율성을 되찾으려는 결단력은 정체성을 지우거나 착취하려는 시스템에 대한 광범위한 투쟁을 상징합니다. 크리스의 여정을 통해 '아웃'은 특정 사회 구조가 개인을 상품으로 취급하여 대리인과 인간성을 박탈하는 방식을 비판합니다. 이 기후적 전투는 스릴 넘치면서도 해방적이며 억압적인 세력에 대한 저항을 은유하는 역할을 합니다. 필의 탈출 묘사는 매혹적인 공포 경험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시청자에게 힘을 실어주며, 자아 정체성, 대리인의 중요성, 억압적인 시스템에 맞서고 해체하는 용기를 상기시킵니다.